본문 바로가기

체리요플레

[먼치킨고양이] 먼치킨고양이 알기!

 

 

 

 

먼치킨(Munchkin) 고양이

 

 

 

; 고양이 중에 다리가 매우 짧은 고양이들.사람과 친하며 생김새가 매우 귀여운 고양이를 먼치킨이라고 함. 다른 종과의 교배로 탄생한 고양이들 모두 새로운 품종으로 인정 받음 (출처-위키백과)

 

 

 

 

 

 

[하이브리드먼치킨의 종류]

 

 

먼치킨+스코티쉬폴드 = 스코티쉬킬트

 

먼치킨+랙돌 = 래가퍼

 

먼치킨+아메리칸컬 = 킨카로우

 

먼치킨+페르시안 = 나폴레옹

 

먼치킨+하이랜드링스 = 재규어런디컬

 

먼치킨+뱅갈 = 제네

 

먼치킨+스핑크스 = 밤비노

 

먼치킨+셀커크렉스 = 램킨

 

먼치킨+하이랜드링스 = 재규어런디컬

 

먼치킨+라펌 = 스쿠쿰

 

먼치킨+스핑크스+버미즈 =민스킨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먼치킨고양이 어릴때

 

 

 

 

아......

 엉엉

너무 귀여워서 깨물어주고 싶다....

인형아냐

???

싶을 정도의 애교스런 짧은다리와

그에 비해 살짝 큰 얼굴ㅋㅋㅋㅋㅋ을 가짐.

 

 

 

 

 

 

나도 솔직히 처음 먼치킨 고양이를 알게된건

고양이가 어릴때 사진을 보고 알게 된거라서

크면 다리도 어느정도 길어지고 그 고양이 눈이 어디로 가겠나?

발톱도 세우고, 무서운건 고양이니깐 뻔하겠지...

하고 생각했었는데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먼치킨고양이 컸을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이건 FAKE....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보.소

 

 

저 짧은다리 좀 보소.

아 진짜 애기들 통통한 팔다리 생각나게 하는

저 귀여운 짧고 통통한 다리♥

아 진짜 미치도록 만져보고 싶은거다ㅠ3ㅠ

 

 

 

먼치킨 고양이는 하이브리드(믹스)라도 모두 품종으로 인정받는 고양이이며,

먼치킨 숏레그(스탠다드)와 먼치킨 숏레그(스탠다드)를 교배시켜도

롱레그(논스탠다드)가 나오기도 해서

숏레그는 희소성이 높아 가격이 비싸다는게 딱 하나의 함.정!!

(롱레그라고 해서 먼치킨이 아닌 것은 아니라는 점)

 

 

 

 

※먼치킨의 경우 개체수가 적어 분양 받기도 어려울 뿐아니라,

가격도 매우 비싸기 때문에 분양받으실 때 고려해야 할 점과

유전적인 다리가 짧음으로 인한 유의점이 많기 때문에

이러한 점들을 충분하게 숙지하시고 분양 받아야하니,

심사숙고해서 예쁜 고양이 분양받으세요~